'장기투자'에 있어서 그 회사를 아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재무재표상 드러나는 수치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10년 20년을 투자할 기업을 찾는데 있어서는 그것보다 더 긴 안목의 인싸이트가 필요하다.

 

정치적 관점과 국제전략 관점을 결합하여 인사이트를 찾아서 기업을 찾고 근거를 제시해 보고자한다.

 

절대 해당 주식에 대한 추천은 아니고 이러한 접근 방법도 있다는것에 재미있게 글을 봐주셨으면 한다.

 

첫번째 선정 주식은 풍산이다.

 

1. 뭐하는 기업인가?

 

 

- 군산복합체 이다.

- 동전을 만들어서 한국은행과 세계각국에 수출한다.

 

 

 

 

 

- '소전'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숫자와 연도가 새겨지기 전의 원판이라고 보면된다.

 

 

 

 

- 세계 70여 개국에 소전을 수출하고 있으며 연도에 따라 조금씩 다르나 대략 전 세계 시장의 50~6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 탄약/미사일 만든다.

 

 

 

 

- 박정희대통령 때부터 탄약을 공급하였으며, 현재는 세계적으로 수출하는 기업이다.

 

 

 

 

 

2. 국제전략 관점

 

 

- 박정희의 셋째딸과 장남이 결혼하였으나, 파혼하고 현재 장남은 후계구도에서 밀려났다.

 

 

 

- 박정희는 자주국방(국내방산, 핵개발등)을 진행했었고, 이는 다국적 군산 복합체의 이익에 반했었다.

 

 

 

 

- 현재 풍산에서는 해외에 방산 물품을 수출하고있다. 이것이 가능한이유는? 다국적 군산 복합체와 이익이 같기 때문이다.

 

 

 

 

- 현재 회장인 류진은 이러한 친 다국적 군산 복합체 성향을 가지는 것으로 보인다.

 

 

 

- 다국적 군산 복합체는 전쟁으로 돈을 벌기 때문에 (우크라전쟁등..) 흐름을 같이하면 우리는 더욱더 부강해 질 수 있다.

 

 

 

 

- 우리나라는 우크라 전쟁에서 방산 수출로 인해 이득을 얻은 국가이다.(아무리 기술력이 좋아도 다국적 군산 복합체 형님들의 비위를 거스르면 절대 무기를 팔 수 없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