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홈페이지 (군산시민이 아니어도 됨)

 

군산시어린이교통공원

 

www.gstp.or.kr

 

 

예약페이지

  • 예약안내  -> 교육예약 -> 원하는 날짜 시간에 클릭(회원가입필요)
  • 평일      10시 ,11시30분, 14시로 세타임으로 운영
  • 토요일  10시30분, 13시30분으로 두타임으로 운영(일요일 휴관)

 

  • 널찍한 주차장을 지나서 입구에 도착, 평일이라 한산한 모습
  • 역시 문화행사는 평일에 하는게 제격이죠

 

  • 우리가 예약한 타임은 우리팀밖에 없어서 과외 시작합니다
  • 아이에게 포커싱 맞추어주셔서 천천히 친절하게 설명해주십니다(너무 눈을 아이와 마주쳐서 아이가 좀 부담스러워하는듯 보였습니다 ;)

 

  • 도로 표지판에 대한 설명 및 신호등 건널때 주의사항 등을 배우고 직접 신호등이 바뀌면 건너도 봅니다
  • 특히 기찻길과 신호등은 실제와 같이 만들어두어서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체험할 수 있었구요

 

 

  • 직접 스쿨버스에 탑승해서 옛날 군산시내 투어를 시작합니다
  • 안전벨트를 직접 매고 가다가 갑자기 급정거를 합니다
  • 부모님도 타라고해서 탔는데, 우리는 안전벨트를 안매고 예고도 안해주셔서 너무 놀랐네요 ㅋㅋ 재미있었습니다

 

  • 2층으로 이동해서 새로운 안내 선생님이 지도해주십니다
  • 주로 가정내에서의 안전교육을 진행했어요 
  • 그새 새로온 아이와 사이좋게 듣고있네요 

 

  • 부모는 사진찍느라 바쁘고 애들은 안적교육 듣느라 바쁘고 ㅋㅋ
  • 지진 체험은 진짜 흔들리게 만들어 놔서 실감났습니다
  • 소방체험또한 불끄기와 실제 연기까지 나서 대피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네요

 

 

  • 여기는 포토존인가봅니다 
  • 안전 선생님께서 순서대로 스게하고 사진찍으라고 권하시네요 ㅎㅎ

  • 마지막 체험은 VR 체험이네요
  • 코인을 주시고 떠나시네요 ㅎㅎ
  • 뭐 딱히 안전과는 상관없지만 아이가 재미있게 하고왔습니다

 

 

  • 밖에서는 실제 도로와 차를 가져다 두었습니다 
  • 아마 체험종류가 더 있는거 같았는데 이미 나와버려서 다시 들어가서 문의해보지는 않았네요 

 

총평

  • 나름 관리도 잘되고, 30분정도 1층과 2층을 오가면서 진행하는것도 매끄럽게 진행되어서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진행되었습니다
  • 주차장이 너무 널찍했으나 주변으로 공장이 많아서인지 나오면서 아스콘 냄새같은게 나서 조금 걱정은 되었습니다
  • 그래서 오래 머무르지는 않고 곧장 다음 장소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 군산에 아이와 같이 가기에는 좋았던 어린이 교통공원이었습니다
  • 제법 날씨가 쌀쌀해져서 이제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이 실감이나네요
  • 아이와 앞으로도 가을을 양껏 느껴보려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